사이트 내 전체검색
quick
MATOF 이미지

미디어센터

업계소식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나선다 (2017.04.27)-베타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4-27 13:25 조회577회 댓글0건

본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센터)가 경기지역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에 나선다.

경기센터는 27일, 스마트 공장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중 10개 기업(코아스,산화,효림정공,오피스안건사,장유,임진에스티,코멕스산업,일진알텍,신한바이오켐,영진산업)과 함께 ICT융합 스마트공장 구축 협약식을 진행했다.

경기센터는 이달부터 스마트공장 도입을 통한 제조업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는 것은 물론 공정자동화 등의 과제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나선다

 

ICT기반 '공장 운영기술'과 '제조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가치를 창출하는 스마트 공장은 최근 몇 년 전부터 사회 문제화 되어온 제조 효율성 저하, 생산 거점의 해외이전, 노동 인구의 감소 및 빠른 노령화 등의 한국 제조업의 위기에서 ICT와 제조업의 융합을 통한 제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핵심 사업으로 여겨지고 있다.

현재 각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민관합동 스마트공장 추진단이 연계해 중소·중견기업의 공장운영시스템(MES, SCM, PLM, ERP) 및 ICT기반의 제조기술(제조자동화, 공정시뮬레이션, 초정밀금형)을 지원하고 있다.

이중 경기센터는 전국의 30%수준인 200여개 중소기업에 스마트공장을 확산할 계획이며 협약 체결은 전체 대상중 대표로 일부 기업이 참석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바코드 활용 실적 집계, 데이터 모니터링 등 제조현장 정보화 기반 마련 및 ICT연계 제조자동화 장비 구입 등에 대한 지원 받게 된다. 지원금은 기업 당 총 사업비의 50%,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첨부파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